신청비자에 따른 독일 건강보험 제안 | 공보험 ∙ 사보험

독일 출입국 외국인청의 비자 심사시, 체류 목적과 기간에 따라 요구되는 건강보험 등급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 기본정보를 바탕으로 개인의 상황에 적합한 건강보험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작성하시는 내용에 따라 문의 답변 및 보험사 선별 조건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는 점 알려드립니다.

이메일 주소가 잘못 기입될 시, 요청 관련하여 답변드릴 수 없습니다. 정확하게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자녀의 경우 성별 추가작성
배우자가 독일에 거주하지 않을 경우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독일 최초입국일 기준. 체류 5년 이상의 대상자는 외국인청으로부터 공보험 또는 공보험 이상의 보장범위를 포함하는 종합사보험을 요구받게 됩니다.
독일에서 건강보험은 의무보험 입니다. 기본적으로 독일입국일을 기준하여 건강보험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장기간 무보험 케이스의 경우, 보험사 측으로부터의 보험계약 거부 및 비자신청/연장에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공보험: 월수입기준 보험료 산출 / 사보험: 계약자 각각의 만 연령에 따라 보험료 산출
예약일정이 촉박할 경우에만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계약자 연령을 바탕으로 보험료가 산출되는 사보험과는 달리, 공보험은 월수입을 기준하여 보험료가 산출됩니다. 공보험과 사보험 중 선택이 가능한 대상자의 경우, 보장과 더불어 비용적 측면에서 고려하여 안내해 드립니다.
공보험 이탈조건: Brutto 월 5.775 € | 연 69.300 € 이상 (Stand 2024)
현재 사보험 계약건이 있으실 경우,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 건강보험의 불만족 사항 또는 건강상 필수적으로 보장 포함하길 원하는 질병 항목
이메일 문의 답변은 한국어로 진행됩니다. (보험증권 및 약관은 보험사측에서 독문으로 제공합니다.)
건강보험과 관련하여 현 상황 또는 중요도 높게 고려하시는 사항을 작성해 주시면, 필요에 적합한 건강보험 비교 제안서(월보험료 및 주요보장 기준)를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 안내. 업무일 기준 평균 2~3일 소요)